스타트뉴스

[대전]스타트뉴스=이정복 기자]

충남대의 축제인 ‘백마 대동제’가 ‘주점 없는 축제’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 멘토링 특강, 취업 박람회, 반려동물 큰잔치 등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충남대 인재개발원은 13일 오후 2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전국 대학생 취업.창업 멘토링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멘토링 특강에는 가수 인순이씨가 ‘청년이여, 거위의 꿈을 꾸어라!’,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 이상욱 소장이 ‘청년이여, 고민하고 미래를 꿈꿔라’ 주제를 통해 2030 청년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또,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대덕홀에서는 ‘2018 충남대학교 취업 박람회 Jump UP! JOB Festival’가 열린 가운데 계룡건설, 삼성전자 Foundry 사업부, 삼성화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원익머트리얼즈,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콜마, 한화토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10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축제 기간 중에도 500여명의 학생들이 찾아 기업별 채용 정보, 기업 관련 Q&A, 현직자들과의 멘토링 등 본격적인 하반기 취업 시즌에 대비했다.

오후 2시부터는 지역 시민, 반려동물 애호가들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동물사랑 큰잔치’도 열렸다. 대학본부 앞 잔디광장에서 펼쳐진 이날 행사에는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무료 건강검진 부스 운영, 반려동물 필수상식 OX퀴즈, 반려동물 올림픽(주인과 함께 달리기 등), 미니게임 등의 행사가 진행돼 대학 축제 속 이색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한편, 충남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는 9월 12일~14일, ‘백마대동제-백마백마랜드’을 열고 있는 가운데 ‘주점 없는 축제’로 진행하며 대학구성원은 물론 지역 대학생,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이정복 conq-lee@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스타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