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뉴스

[대전]스타트뉴스=이정복 기자]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학과장 허동욱교수) 학생들은 2018912일 육군본부로부터 2018년 군장학생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수여행사는 대학캠퍼스 이공관에서 2018년도 육군 장학생에 선발된 전투부사관과 2학년 34명에게 육군참모총장의위 학생을 대통령령 제27960호에 따라 군 가산복무지원금을 받는 부사관으로 임명함군장학생 임명장을 육군본부 홍보관이 직접 수여하였다. 현재 2학년 학생의 90%가 군장학생에 합격하였다.

육군 장학생에 임명된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은 대학생활 1~2년 동안 등록금전액을 장학금으로 받고 대학생활을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육군부사관학교에 입교하여 국가공무원(군간부)으로 임관하게 된다.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는 2013년도 학군협약에 의거 기존의 학군제휴협약과는 차원이 다르게 신입생 모집부터 육군본부에서 신체검사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으며, 전국 대학교에서 군장학생 합격률 1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전투부사관과 졸업생 100여명은 보병, 포병, 기갑, 방공, 정훈, 수송, 헌병 등 다양한 병과로 진출하여 꿈을 이루고 있으며, 육군3사관학교에 편입한 8명은 장교의 길을 가고 있다. 이들은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학생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국가안보는 우리가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군사전문가가 되기 위해 군사학분야 맞춤식교육을 받아 명문 전투부사관과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정복 conq-lee@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통신 스타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